pain+exercise prescription+strength stabilizition good medical center

JS프로그램은 위의 세가지를 치료의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첫번째 Pain

환자들은 추간판 탈출로 인한 통증으로 수술을 권유 받으나 수술치료에 대한 두려움으로 치료를 미루어 통증을 방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수술적 치료요법인 무중력 감압치료는 우선 통증의 원인이 되는 척추 디스크 부위를 조준해 감압(척추 내 압력 감소)을 반복함으로써 추간판 속의 압력을 부분 무중력 상태로 만듦 이런 환경에서 탈출됐던 디스크가 정상위치로 되돌아 오기도 하고 수분, 혈액, 그리고 여러 영양소들의 원활한 소통을 도와 통증을 해결하며 자연치유력 증진을 도와줍니다.

무중력 감압치료(DRX-3000)이란
DRX-3000은 미항공우주국의 우주인들이 실험 중 우주여행의 무중력 상태에서 추간판 높이가 증가되어 요통이 해소되고 키가 커지는 현상에 착안, 지구상에서 이와 같거나 유사한 무중력 환경을 구현하는 연루가 과학자들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미국 Axiom사가 개발에 성공한 천단 신기술의 Spinal Decompresstion System(척추감압방식치료기)으로써 요통 치료이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신개념의 비숫술적 요통치료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각광받으며 많은 척추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활발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Strength Stabilization

추간판 탈출로 인한 통증은 척추 분절을 연결하는 심부근(자세유지근)들을 자기 역할을 못하게 하여 생활 속의 움직임 에서 척추가 불안정한 상태에서 활동을 하게 되어 또 다시 추간판 탈출증을 재발 되게 만들 수 있다. 디스크 환자들은 꼭 운동이 필수적이며 우리 병원 스포츠 재활 센터는 통증에 의한 불안정한 척추를 안정화시키기 위해 척추 안정화 프로그램, CENTAUR, HUBER, SLING, ISOMED등 프로그램과 장비를 통해 불안정한 척추를 안정화 시켜 추간판 탈출증의 재발을 방지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Exercise Prescription


6주 간 총 20회의 무중력 감압 치료와 척추 안정화 운동이 끝난 후 환자분의 허리 근력이 얼마나 향상 되고 안정화 되었는지 확인 하여 환자분께서 모든 운동이 끝난 후 어떤 운동이 하여야 하는지 정확한 측정 결과로 운동 처방을 내려 드립니다. 측정은 ISOMED라는 등속성 장비로 이루어 지며 환자분의 최대 근력, flex/ext ration, peak torque/kg 등을 확인 합니다.